강화군(군수 유천호)은 농산물 유통 경쟁력 제고를 위해 ‘농산물 포장재 구입비 지원 사업’으로 6억 원의 예산을 투입한다고 9일 밝혔다.

군은 본 사업으로 청정지역 강화군에서 생산한 고품질의 농산물을 유통단계부터 포장재의 디자인과 규격을 통일해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규격 포장재 170만 장을 고구마, 포도, 토마토 등 8종 생산 농가에 공급한다. 또한, 강화섬쌀 포장재는 소비자의 구입 편의와 택배의 안전배송을 위해 기존 봉투형 포장재 지원에 더해 박스도 지원한다.

지원 대상자는 관내 농업인 및 생산자 단체이다. 농사에 바쁜 농업인이 포장재를 개별 구입해야 하는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농협이 포장재를 일괄 구입해 농가에 공급한다.

내가면에서 토마토를 재배하는 김 모 씨는 “농산물 유통비용은 늘 농가에게 큰 부담인데, 포장재 지원으로 농가에 큰 도움이 된다”며 “시장에서도 호응이 좋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포장 디자인은 상품의 가치를 결정짓는 핵심요소로, 시장 경쟁력을 키우는 밑바탕이다”며 “앞으로도 농산물을 제값 받고 팔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지역농협 또는 강화군청 농정과(☎032-930-3383)로 문의하면 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강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