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정치권이 서구에 이어 강화지역으로까지 확산된 이른바 '수돗물 벌레 유충 사태'에 대해 비판하며 인천시의 대책 마련을 촉구하고 나섰다.

미래통합당 인천시당은 16일 논평을 내고 "수돗물 유충 사태로 인해 인천시민들의 위생과 음용 등 생활에 필수적인 물이 제대로 공급되지 못하고 있다"며 "하지만 이에 대한 인천시와 산하 관계기관의 대처는 미흡함을 넘어 무능한 대처로 일관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지난 2019년 6월에도 인천 지역에서 ‘붉은 수돗물’이 흘러나와 시민들이 불편과 혼란을 겪었는데 박남춘 시정부는 미흡한 초동대처와 불완전한 대책마련으로 무능함을 여실히 드러냈다"며 "인천시는 지난해 붉은 수돗물 사태를 겪고도, 수도시설에 대한 대비와 개선없이 수돗물 유충 사태를 또다시 발생시키는 무능한 행정을 보였다"고 질타했다.

국민의당 인천시당도 같은날 논평을 통해 "인천시는 깔다구가 유해하다고 확인된바 없다면서도 마시는 것을 자제해 달라고 했다. 인천 여러 구에서 유충이 발생했는데, 과연 수돗물에 이상이 없다고 할 수 있을지 의문이다"고 지적하며 "이번 사건을 계기로 인천상수도사업본부의 관리 체계 부실 및 구조적인 문제점들을 여실히 드러낸 인천시는 또다시 수돗물 대란을 겪고 있는 인천시민들께 사죄하고 철저한 원인규명과 재발방지에 전력을 다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강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